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영화 리뷰

영화 셔터 아일랜드 (Shutter Island) 추천 (스포X)

by 뮤비직 2021. 9. 14.
반응형
개봉일: 2010년 2월 19일
장르: 스릴러, 미스터리
러닝타임: 138분
원작: 데니스 러헤인의 소설 "Shutter Island"
감독: 마틴 스코세이지 (Martin Scorsese)
음악 프로듀서: 로비 로버트슨 (Robbie Robertson), 존 파월 (John Powell)
시청 가능 OTT: 왓챠, 웨이브, 티빙, 유튜브 영화, 네이버 시리즈온, 넷플릭스(9월 14일 종료)

 

셔터아일랜드-포스터
셔터 아일랜드 (Shutter Island)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지인으로부터 추천 받아 처음으로 본 영화인데 넷플릭스에서 9월 14일(오늘) 종료된다고 해서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봤다. 스토리도 좋고 음악도 좋은 데에다가 두 번 보니 더 소름 끼치는 영화이다. 추천받은 사람들은 다 만족스러워했는데 왜 유명하지 않은지 모르겠다.

 

 

셔터아일랜드-정원
셔터 아일랜드 (Shutter Island) 정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에드워드 '테디' 다니엘스 , 마크 러팔로가 척 올레를 연기한다.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거짓인지, 충격적인 반전이 기다리고 있는 영화이니 긴장감을 놓치지 말고 끝까지 시청하기를 바란다.

 

 

 

4의 규칙
67은 누구인가?

셔터아일랜드-배
셔터 아일랜드 (Shutter Island) 인트로

1954년 미국의 보안관인 테디는 그의 새 파트너 척과 함께 수사를 하기 위해 보스턴 항구에 있는 셔터 아일랜드로 간다. 섬에는 정신이상자 범죄자를 위한 애쉬클리프(Ashecliff) 병원이 있다. 그들은 세 자녀를 익사시킨 혐의로 투옥된 환자 레이첼 솔란도의 실종에 대한 수사를 하게 된다. 유일한 단서는 솔란도의 방에서 발견된 쪽지이다. "4의 규칙, 67은 누구인가?" 두 사람이 도착한 직후 폭풍이 몰아쳐 육지로 돌아가는 길이 막힌다.

 

 

 

평점

셔터아일랜드-평점
셔터 아일랜드 (Shutter Island) 로튼 토마토

생각보다 평점은 높지 않다. 나였으면 98%는 줬을 것 같다. IMDb 평점은 10점 중 8.2로 로튼 토마토보다 조금 높은 편이다.

 

 

 

감독: 마틴 스코세이지 (Martin Scorsese)

마틴스코세이지
마틴 스코세이지 (Martin Scorsese)

 

직업: 영화 감독, 영화 프로듀서, 각본가
활동: 1962년 ~ 현재
출생: 1942.11.17 미국 뉴욕
시민권: 미국, 이탈리아
애칭: 마티

 

뉴 할리우드 시대의 주요 인물로 영화계에서 가장 위대하고 영향력 있는 감독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 2020년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오스카 수상 감독인 봉준호 감독이 수상 소감으로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라고 했던 마틴 스코세이지를 언급하며 자리에 있던 영화 관계자들이 모두 기립박수를 보낸 바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택시 드라이버(Taxi Driver, 1976), 성난 황소(Raging Bull, 1980), 휴고(Hugo, 2011) 등이 있다.

 

반응형

댓글